런던 웨스트엔드 파업 위협과 17% 임금 인상 (1월 23일 코리아위클리 기고중).

런던의 파업 위협이 세계 공연계의 중심인 런던 웨스트엔드까지 퍼지고 있습니다. 배우 노조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약 3분의 2가 근무 조건과 급여 때문에 업계를 떠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웨스트엔드 공연 배우들과 무대 매니저들은 여유있는 리허설 기간에 대한 협의와 17%의 급여 인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노조는 런던 극장 협회에 웨스트엔드 임금 협상안을 제출했으며 요구가 기각될 경우 파업 조치가 가능하다는 점을 확인했는데요, 임금 17% 인상과 근로조건 개선을 골자로 하는 청구안 제출과 맞물려 1월 20일부터 17%를 위한 ‘스탠드 업’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배우이자 댄스캡틴으로 유명한 제이슨 리 윈터(Jason Leigh Winter)를 포함한 웨스트 엔드 공연자, 특히 임금 정체(동결)가 많은 배우들이 런던에서 작품활동을 하는 것을 유지할 수 없게 만들고 있다고 경고한 후에 나온 것이죠. 그래서 배우 노조에서 올 4월부터 2025년 4월까지 2년간 새로운 임금안이 나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첫해 17%, 다음해 추가 10% 인상조건).

“코로나에서 벗어나면서 공연 산업은 ‘더 잘 재건’하기로 결심했고 우리 노조의 웨스트 엔드 ‘스탠드 업’ 캠페인은 그 열망을 현실화하는 시작이다. 높은 인플레이션의 시기에, 우리 업계의 배우들은 17% 상승을 지지하기로 결정했다. 임대료, 에너지 및 기타 비용이 1년 이상 계속 치솟았음을 고려하면 이번 요구는 매우 합리적이다.” – 배우노조 폴 플레밍 사무총장-.

사실 스타들이 아니면 웨스트 엔드 종사자들의 45%가 두 번째 직업을 갖고 있고, 이들 중 거의 절반이 현재의 급여가 생활비를 충당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답하고 있죠. 그래서 노조의 2/3(61%)가 지난 3년간의 환경 변화 및 급여 문제로 업계를 떠나야 하는 것이 아닌가 고려한다고 합니다. 오랜 팬데믹을 지나면서 그 여파가 지금 다시 업계에 충격으로 돌아오는 듯 하네요. 이번 17%대 임금 인상안은 기본적으로 제작사와 프로듀서가 너무 많은 이익을 독점하고 있다는 인식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배우들의 희생을 통해 창출되는 높은 티켓 수익을 감안할 때 티켓 판매액의 많은 부분이 투자자와 프로듀서에게 집중되지 않도록 재정적 투명성을 높여야 한다는 지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

공연계 종사자들은 주 6일동안 노동을 하기 때문에 다른 사업과 마찬가지로 주 5일 근무를 주장하고 있고 영국의 법적 휴가일 수 28일을 34일로 늘이고, 동료의 결석으로 역할을 대신하는 언더스터디, 스윙, 무대 경영진들에 대한 수수료도 함께 인상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한 달에 2,517.64파운드에 달하지만 일단 세금, 대리인 수수료, 연금이 적용되면 이들 배우들은 임대료와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한 달에 약 1,636.46파운드로 런던에서 생활하는 구조입니다.물론 이보다 더 큰 공연장에서 주목 받으며 작품에 출연하는 배우들의 사정은 다를 수 있어요. .

지난 1월 12일 런던 코벤트 가든에 위치한 왕립 오페라 하우스(ROH)에 종사하는 백스테이지 직원들의 임금은 최종적으로 4% 인상안이 타결되었고 2022년 9월부터 소급 적용한다고 발표 했었죠. 어셔(공연장 안내 직원)와 식음료 서비스를 담당하는 바(BAR) 직원들은 시간당 최저임금을 6.4% 인상됩니다. 이에 비하면 배우들의 17%의 임금 인상이 터무니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빛나는 무대와 조명아래에서 화려한 삶을 사는 듯 하지만 정작 말도 못하게 어려운 것이 공연 업계의 감추고 싶은 진짜 모습입니다. ‘웨스트 엔드 종사자들의 45%가 두 번째 직업을 갖고 있고 이들 중 거의 절반이 현재의 급여가 생활비를 충당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말 이제는 알 수 있겠죠?.

#웨스트엔드배우임금#최저임금#런던#영국#공연장#임금인상#배우최저임금#westend#londontheatre#ilovestagecom#ilovestage_com#ilovestageuk#ilovestage#아이러브스테이지#뮤지컬배우임금#영국뮤지컬배우임금#뮤지컬#musical

Share This Website using options below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whatsapp
Share on email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