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H (영국 작품 국내 초연 쇼케이스 2022.7.14-15일) | 장르: 연극 

POSH 의 뜻: 상류층 취향의 우아하고 스타일리쉬 또는 럭셔리한… (예) 포쉬 호텔, 포쉬 레스토랑. .. 폭넓게 쓰이는 영어단어이지만 여전히 영국적 느낌을 갖고있는 단어.

.

18 세기 라이엇 클럽(The Riot Club): 2 만명의 옥스포드 학생중에서 단 10 명만 가입할 수 있는 고급 사교 동호회(재력, 정계 인사 자녀들로 주축) 맴버들의 이야기입니다.

.

약 200 년전부터 실제 존재한 이 클럽의 실제 명칭은 벌링든 클럽(Bullingdon Club)이며 주로 어려서부터 영국의 이튼 스쿨, 하로우, 웨스터민스터 등과 같은 사립학교 출신들이며 옥스포드 대학에서 최 상류층 자제들만 선별적인 과정을 거쳐 가입이 허락되는데요, 보수당이 집권하고 있는 런던 시장 출신인 현 영국 총리 보리스 존슨(어제 사임을 발표했어요), 전 총리 데이빗 카메론, 전 재무장관 조지 오스본 모두 벌링든 클럽 맴버 출신으로 이들의 학연과 클럽의 위상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고급 사교 동호회(클럽)인 라이엇 클럽(The Riot Club) 멤버들이 펍의 2 층 룸을 빌려 특별한 저녁 식사 파티를 준비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로 영국에서 영화로도 제작되어 소개된 바 있습니다.

.

런던의 로얄코트(465 석) 초연되었을 당시엔 총리실에서 비밀리에 사람을 보내 모니터를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원작 작가가 공연을 통해 말하고자 한 것은 #상류사회 #돈 #부자  #옥스포드 또는 #케임브리지 로 상징되는# 옥스브리지 학력 #엘리트주의 #영국사회계층의금기 등입니다.

.

선별된 업계 전문가와 일반 관객들만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내년에 본 공연이 한국에서 선보일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

원작: 로라 웨이드

각색|연출: 성종완

음악: 이나경

예술감독: 신영섭

총괄 프로듀서: 김수로

번역: 김준영

주최: 현대카드

주관: (주)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ILOVESTAGE.com |파운데이션

영화 포스터

Share This Website using options below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whatsapp
Share on email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